해오름로고
버튼_홈 버튼_회원가입블로그주문내역확인내블로그가기
 
돌잔치타이틀
돌잔치후기게시판
돌잔치답사후기
묻고답하기
무료증정이벤트
돌잔치공동구매
활동맘신청출석도장
돌잔치후기현금이벤트
백일잔치이벤트
돌잔치자료실보기
소규모돌잔치 정보
추천돌잔치업체
돌잔치 장소
소규모돌잔치
사진(돌스냅)
답례품
돌빔
돌상
메이크업
돌잔치 사회
성장동영상
쿠키/답례떡/케이크
돌잔치출력/실사출력
기타업종
돌잔치어떻게시작할까
돌잔치후기수상작 가이드01 가이드02 후기작성하는법 출석도장 활동맘신청 협력업체입점안내
소규모 돌잔치 후기 (용수산 비원점, 강성윤 스냅, 벌스데이 508, 베틀한복)
지역 : 경기 성남시 분당구 | 돌잔치날짜 : 2014-05-31
작성자 : 홍승아 쪽지보내기  | 작성날짜 : 2014-06-22 오후 4:29:42 | 조회 : 3311 | 추천 : 0

추천

저희는 5월 말에 직계 가족 및 친지들을 모시고 소규모로 돌잔치를 치뤘습니다.

소규모로 한다고 했지만 준비하는 과정이나 진행과정이 일반 돌잔치 못지 않게 힘들더라구요.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곳의 많은 후기를 참고로 해서 도움을 받아 저도 이후에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장소 : 용수산 비원점

소규모 돌잔치로 워낙 유명한 장소이기도 하고 사진이 잘 나오기도 해서 분당에서 종로까지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예약했어요.

그런데 예약 시기가 조금 늦어 유명한 별채는 이미 다 차서 2층 테라스 룸에서 저녁 타임에 하게 되었습니다. 저녁은 5시에 시작!

둘 다 인원은 비슷한데 별채는 좌식으로 되어있고 2층 테라스 룸은 사진에서와 같이 입식이에요.

하객 입장에서는 입식이 더 편하다고 생각하고 저는 만족했지만 개인별로 성향 차이가 있으니 잘 비교해 보시면 될거에요.

음식은 so so.. 아주 훌륭하지도 나쁘지도 않았구요! 가격에 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당일에 정신이 없어서 많이 먹지 못했고 하객들에게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듣지 못했어요.

돌상은 여기서 따로 챙겨주니 신경 안쓰셔도 되구요 고급스럽게 잘 해놓으셨어요. 또한 매니저 님이 사회도 깔끔하고 재미있게 봐주셔서 하객분들이 집중해서 설명도 듣고 참여도 하시더라구요.

식대와 돌상, 사회비는 모두 현금으로 결재했는데 현금으로 할 경우 d.c가 있어요. 참고하세요

 

 

 

 

 

 

2. 스냅 : 강성윤 스냅

장소를 용수산 비원점으로 예약하고 나서 가장 먼저 알아본 게 스냅이에요.

워낙에 돌스냅도 경쟁에 치열하다고 들어서 바로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용수산 비원점에서 촬영한 돌스냅을 비교해 가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신랑과 함께 골랐구요.

사진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느낌으로^^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색감이나 당시의 느낌을 잘 살리는 사진을 찍는지 위주로 골랐어요

사실 저는 잘 몰라서 신랑에게 많이 의지했구요 결과적으로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돌잔치가 5시에 시작이라 3시 40분 부터 촬영을 시작했는데 옷갈아입고 중간에 아기 챙기고 하니 시간이 모자라더라구요

이날 날씨가 5월임에도 너무너무 더워서 사진 잘 나오는건 생각도 못했는데 결과물을 받아보니 정말 만족스러웠구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진 작가님께서 정말 열심히 찍어주셨어요!

작가님 차분하고 꼼꼼하게 이것저것 잘 챙겨주셨고 소소한 소품도 챙겨와서 사진 찍어주셨네요

아기가 좋은 표정이 나올 수 있게 신경도 잘 써주셨구요

 

 

 

 

 

 

 

 

 

 

 

 

 

 

 

3. 의상 : 벌스데이 508 (http://cafe.naver.com/birthday508)

주변 사람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구요 주인장님이 친절하다고 소문이 자자하더라구요

대부분 의상들이 12M, 18M 두가지 사이즈가 있구요 의상이 다양하고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에요.

제가 처음에 예약한 의상 중 조끼가 신축성이 없는 옷이라 저희 아이에게 작을 것 같아 전화로 상담을 드렸더니 친절하게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시고 다른 의상으로 교환할 수 있게 해주셨어요.

그래서 저희는 버버리 니트 조끼와 베이지색 바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했습니다. 이 외에도 보타이나 멜빵, 신발 등 여러가지 악세사리가 택배 상자 한가득 왔는데 무더운 날씨 때문에 몇 가지 이외에는 많이 활용할 기회가 없었어요 ㅜㅜ

또한 아이에 맞춰서 아빠 보타이도 챙겨 주셔서 사진 예쁘게 잘 찍었습니다.

 

 

 

 

4. 한복 : 베틀한복 성남 분당점

제 한복은 결혼식 때 맞춘 것이구요 신랑은 결혼식 때도 한복을 빌려 입어서 이번에도 대여로 알아봤습니다.

다른 옷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한복은 입어보는 것이 중요해서 집 주변에 베틀한복에 방문해서 대여했습니다.

대여 한복 종류가 정말 정말 다양했구요 상태도 좋더라구요. 또한 약간의 사이즈 수정도 가능하니 방문해서 대여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원래 아이 한복도 인터넷으로 빌려놓은 것이 있었는데 아빠 한복과 함께 커플로 입혀놓으니 너무 예뻐서 같이 빌리지 않을 수가 없었답니다^^

아빠 한복과 아이 한복의 바지 색깔이 곤색과 빨강으로 제 한복 저고리 치마 색이랑 매치도 잘 되었어요.

돌잔치에서 많이 입으시는 개량 한복이 싫으시다면 저희가 입은 한복 참고로 하시는 것도 괜찮으실 듯 해요.

 

 

 

5. 기타

답례품은 송월타올에서 친환경 소재의 타올로 아무 것도 새기지 않았고, 성장 동영상은 엄마표가 아닌 아빠표^^로 준비했습니다

 

이상으로 돌잔치 후기를 마칩니다

준비하는 과정에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돌잔치를 잘 치르고 나니 좋은 추억으로 남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