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로고
버튼_홈 버튼_회원가입블로그주문내역확인내블로그가기
 
돌잔치타이틀
돌잔치후기게시판
돌잔치답사후기
묻고답하기
무료증정이벤트
돌잔치공동구매
활동맘신청출석도장
돌잔치후기현금이벤트
백일잔치이벤트
돌잔치자료실보기
소규모돌잔치 정보
추천돌잔치업체
돌잔치 장소
소규모돌잔치
사진(돌스냅)
답례품
돌빔
돌상
메이크업
돌잔치 사회
성장동영상
쿠키/답례떡/케이크
돌잔치출력/실사출력
기타업종
돌잔치어떻게시작할까
돌잔치후기수상작 가이드01 가이드02 후기작성하는법 출석도장 활동맘신청 협력업체입점안내
▶▶▶정말 만족스러웠던 수호의 한살파티◀◀◀ 엄마표반 업체표반~ (국도호텔/장스냅/제이콥파티/헤라하우스/오감성장동영상/스튜디오숲/쟈니앤잭/엄마표잡곡)
지역 : 서울 송파구 | 돌잔치날짜 : 2013-04-27
작성자 : 고영희 쪽지보내기  | 작성날짜 : 2013-05-27 오후 3:39:26 | 조회 : 3477 | 추천 : 0

추천

드디어 저도 끝났네요. 돌잔치.

기나긴 준비의 시간을 거쳐 잔치 끝내고 나니까 시원섭섭하네요~

해오름 통해서 도움 많이 받아서 저도 후기 남겨봅니다. ^^

1.장소 : 베스트웨스턴 국도호텔 파티오 www.hotelkukdo.com ★★★★★

모든걸 통틀어서 만족한 선택이었어요.

잔치 준비하면서 무조건 호텔쪽으로만 알아봤었어요. 제가 워낙 번잡스러운걸 싫어하고 또 사진을 중시하는지라..ㅋㅋ (아무래도 호텔쪽이 깔끔하고 스냅사진도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그러던 중 완전 꼼꼼하기로 유명한 친한 언니가 여기서 돌잔치를 한다고 해서 사전답사 한번 해봤는데 가보고 나서 바로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단독홀일 것, 그리고 음식맛 이었는데 둘다 좋았구요.

잔치 시간대가 낮이어서 그런지 차도 별로 안막혔고 또 시간도 넉넉해서 손님들 늦게오셔도 다 식사하고 가실수 있었어요. 그리고 보증인원을 100명으로 해서 따로 방을 하나 내어주셨네요. 감사하게도.. 거기서 우리 아기 낮잠도 자고 해서 스냅사진때 컨디션 조절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보증인원이 작으면 돌상 뒤편으로 수유룸을 주신다고 해요. 저희는 손님이 많아서 그곳까지 손님테이블로 셋팅해서 룸배정을 받았네요)

잔치진행을 매니저님이 해주셨는데 차분한 진행을 좋아하는지라 그것도 좋았구요.

2단케이크 무료제공에.. 생맥주무제한 코너도 있어 호텔치고 음료대도 정말 저렴하게 대접한 것 같아서 좋았어요. ^^

아 그리고.. 마지막에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을 물어보셨었는데 지금 생각이 나네요.

저희 잔치때 오셔서 그냥 선물만 주시고 가신분들도 많았거든요. 호텔이다보니 손님 스티커로 카운트한다던지 그런게 없어서 그런 분들은 어떻게 체크하시는지 약간 의문이 들었어요. 잔치 끝나고 어머님이 그러시더라구요. 손님분들중에 축의금이랑 애기장난감만 선물로 주고 가신 분들도 많다구.. 이생각을 못했는데 끝나고 시댁가서 들었네요.

어쨌던 전체적으로 아주아주 만족스러웠답니다.

둘째때는 돌잔치 하고싶진 않지만 ㅋㅋ 하게된다면 여기서 꼭 할꺼에요~^^

2.스냅 : 장스냅 www.jangsnap.com★★★★★

남는게 사진이라고.. 장소 다음으로 알아본 알아본게 스냅이에요.

이것도 엄청나게 검색하고 문의를 했었죠.

사실 돌잔치 관련 검색어로 뜨는 유명한 포토그래퍼들은 다 검색했을꺼에요. 맘스홀릭 후기란 후기는 다 봤을꺼에요. ㅋㅋㅋ 후기사진 컨셉과 분위기 특히 스냅작가님 마인드에 감동해서 선택했답니다.

아 근데 장스냅 정말 최고에요~!!!

잔치전부터 이러저러 팁 많이 주시고, 잔치때도 완전 안웃는 우리애기 땀흘려서 달래가며 사진 찍어주시고..^^ 후기사진 대충 받아봤는데 파티오에 있는 공간 다 활용해서 신경써서 찍어주신 티가 많이 나더라구요. 소품활용도 정말 좋았어요. 힘들지만 챙겨간 보람이 있었네요. ^^

스냅 역시.. 둘째때는 돌잔치 하고싶진 않지만 ㅋㅋ 하게된다면 꼭 작가님께 부탁드리고 싶네요~!

3.돌상 : 제이콥파티 (사이트 알려드리고 싶지도 않네요...) ☆



돌상도 정말 오래전에 알아봤었죠.

4월말 돌잔치인데 작년에 알아보고 예약했으니까 한 6개월전에 예약했나봐요.

무조건 돌상은 생화로 하자고 정하고 폭풍검색, 문의했었어요. 처음엔 파티앤러브 돌상이 너무 맘에 들어서 문의했는데 생각했던 금액이랑 너무 가격이 차이가 나서 더 알아보고 더 알아보다가 발견한 곳이 여기였어요. 합리적인 금액이더군요.

근데.. 후회 많이했어요. 제가 예약할 때만 해도 칭찬 일색이었는데.. 예약하고 난 후 보니까 안좋은 글들도 많더라구요. 오죽하면 예약금 포기하고 다른 업체로 바꿀까도 고민하고 상담했었는데..(이전에 돌잔치하신 분이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셔서 상담했었더랬죠. 생화돌상으로 하신 분이었었는데 말리시더군요..;;)

결국 10만원이나 되는 예약금을 포기 못하고.. 그냥 조화돌상으로 하자;;;라고 다 내려놓는 데까지 왔죠. 돌상은 뭐 그냥 그럭저럭 무난했구요.

그런데 저희 손님이 110명도 넘게 왔는데 답례품이 정말 많이 남았어요.

안그래도 블로그 후기보고 잔치 전에 끝나고 가시는 손님 답례품 꼭 챙겨달라고 그렇게 부탁을 드렸건만어디가셨는지 입구에 아무도 없어서 남편이 계속 입구에서 가시는 손님께 두개씩 챙겨드렸네요. 나중에는 막 세네개씩 챙겨드렸는데도.. 한박스나 남은걸 보면아 정말…;;;

그냥 잔칫날 싫은소리 하기 싫어서 그냥 잔금치루고 말았는데요. 저처럼 피해보시는 맘들 계실까봐 솔직하게 후기써요. 알바생이신지 모르겠는데 나중엔 막 다리두드리고 서있는게 힘드신지 힘든티 팍팍내시구.. 아무튼 잔치 통틀어 잘못된 선택이 딱 하나 돌상이네요. ㅠㅠ.

4.헤어메이크업 : 헤라하우스 http://www.herahouse.co.kr/ ★★★★

사진을 중시하는 사람은헤어메이컵도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다..ㅋㅋ

원래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아서 여기는 비싸도 제일 최고인 곳에 예약하려고 했어요.

맘스홀릭 검색해보니 쌩크드보떼>헤라하우스>지선메이크업 순이더군요.

생각도 안하고 바로 쌩크드보떼로 고고~~하였으나.. 예약마감.. 한자리 남은건 새벽6시더라구요.

11시부터 스냅사진 찍는다지만 너무 텀이 길구.. 또 애기 잘시간에 사람 왔다갔다 시끄러우면 잔칫날 컨디션 별로일까봐 눈물을 머금고 마음 접었죠.

그리고 헤라하우스 예약했는데요. 만족해요.

쌩크드보떼로 예약했으면 더 만족했을수도 있겠지만 ^^; ㅋㅋ

어쨌든 시간도 딱 지켜주시고, 화장도 제가 원하는 스타일로 중간중간에 제 의견 많이 반영해서 수정해가면서 해주셔서 좋았어요. 제가 말씀드린 부분들 정확히 반영해 주셨거든요. ^^

손도 빠르시고 시원시원하신 분이 오셔서 좋았습니다.

! 마지막에 립스틱 조그만 통에 따로 챙겨주셨는데.. 잔칫날 너무 바빠서 신경못쓰고 화장한번수정못하고 그냥 그대로 계속 찍어버려서 그게 아쉬웠으나.. 그건 누굴 탓하겠어요. 제 잘못인것을.. 흑흑

혹시 헤라하우스에서 하시는 분들은 잊지마세요.. ^^;;;

5.성장동영상 : 오감 www.ogambaby.com ★★★★★

 

성장동영상도 역시나 많은 검색을 했었는데요. 봄티비를 많이들 하더라구요.

그래서 성장동영상은 봄티비에서 해야지~ 하고, 공동구매하여 결제하고, 사나이가는길이라는 동영상 선택까지 다했는데!!

남편이 자기가 정말 괜찮은 곳을 찾았다는 거에요….자기가 성장동영상 맡겠다며….

성장동영상 사이트 들어가보고 나서 전 바로 오케이 했답니다. 남편도 자식일에는 워낙 꼼꼼한 사람이라서 믿을만 하기도 했구요. ㅋㅋ

완성된 성장동영상도 정말 맘에 쏙 들었구 아가사진이랑 정말정말 잘 어울리는 배경음악 진짜 최고에요.. 그때 보면서 이거 나중에 컬러링으로 써야지 하고 생각했었는데..ㅋㅋ

근데 깜찍한 동영상이랑 음악들으면서 전 왜그렇게 울었나 몰라요 ^^;

아! 국도호텔이 예전에 극장이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성장동영상 틀때 몰입도도 최고였네요. ^^

 

6.성장앨범 : 스튜디오 숲 www.soopstudio.co.kr ★★★★★


 

 

만삭사진은 찍었는데.. 아기사진은 성장앨범 원래 안하려고 했었거든요.

근데 막상 아기낳고나니까 또 맘이 그게 아닌거에요.. 제일 예쁠시기인데.. 남겨주고싶고.. 성장앨범 안하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은 느낌나중엔 돈있어도 못찍는거잖아요. 이시기가 지나면

그래서 하기로 결정하고!! 또 폭풍검색 ㅋㅋㅋ

그리고 결정했어요. 성장앨범은 엄마가 원하는 컨셉에 따라 극명하게 나뉘더라구요.

인물위주로 찍기를 좋아하는 맘들이 있고, 또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배경이랑 어우러지게 찍기를 좋아하는 맘들이 있고.. 전 후자였구요. (개인적으로는 인물위주의 사진은 그냥 남편이 사진기 좋은거루 그냥 찍어도 될것같은 생각;;;)

100 200일 돌 이렇게 찍었구돌 야외촬영만 남았는데.. 지금까진 완전 만족해요!

야외촬영도 기대되구요. ^^ 돌전에 찍어서 앨범 디피하고싶었는데야외촬영이 5월이후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못했네요

성장패키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려요!

혹시 스튜디오 숲에서 촬영계획 있으신 분들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7만원 상당의 액자쿠폰 있는데 다 찍고나니 주시더라구요~;;

나눔해드릴께요..

7.돌복 : 쟈니앤잭 직구 & 방산시장 한복 ★★★★★

돌복도 정말 고민 많이 했었죠. 돌복은 만약 빌린다면 무조건 베베드팜팜에서 하려고했어요.

제가 고민했던 부분은 사느냐 빌리느냐 였던 것!!! ㅋㅋㅋ

고민고민끝에 그냥 사기로 결정하고, 쟈니앤잭에서 직구했는데요.

후회없어요. 백화점에서 빈폴, 폴로, 버버리 이런데도 다 돌아다녀 봤거든요. 여주아울렛매장도 가고 이러저러한 곳들 다 가봤는데 맘에 쏙~드는것도 없고 가격만 비싸고 그래서 쟈카디나 쟈니앤잭 이런 해외사이트 중심으로 알아보다가 괜찮은 옷이 올라와서 신랑 컨펌 받고 바로 결제했어요.

완전 정장풍으로 멋지게 입는것도 좋지만, 저렴하게 직구로 구입하니 잔칫날도 깔끔하게 입히고 또 나중에 입힐수도 있어서 좋구요. 곧 아버님 칠순인데 그때도 이렇게 입히려구요. ㅎㅎ

한복은 큰어머니가 방산시장에서 한복가게를 하시는데 직접 만들어 주신건 아니구..

근처 가게에서 사다주셨는데 이것도 큰 만족!

어차피 돌쟁이 한복 오래 못입거든요.. 돌잡이할때 잠깐 입는거구 아가가 한복 오래입으면 불편해하거든요.

한복도 원래는 결제 직전까지 간 사이트가 있었으나.. 일단 좀 클때까지 이거 입구 두세살 되면 거기서 사주려구요.

8.답례품 : 엄마표잡곡 ★★★★★

답례품은 무조건 먹을걸로, 가능하다면 엄마표잡곡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결정은 내렸는데.. 제일 오래 걸린 부분이 상자와 포장케이스 결정.. 부분이었어요.

실제로 포장하는데는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잡곡이라 벌레생길까봐 3일전에 시켜서 바로 포장했는데 하루만에 끝났으니까요. ^^ 허접해보일지는 몰라도.. 엄마 정성이 들어간 국내산 잡곡이라는 점~ 업체표도 좋지만 잡곡이 국산인지 친환경인지 알수가 없으니까요. ^^;;

힘 별로 안들이고~ 또 업체에 맡기는 것보다 저렴해서 좋았구요.

근데 한가지 방심했던 것은…. 답례품 150개를 신랑이 옮겨야 했다는 점~ㅋㅋㅋ

남은 답례품도 신랑이 다시 무겁게 차로 가지고 와야했던 점……;;

아 생각보다 길어졌네요. 여기까지만 쓸께요..

더 궁금하신 분은 쪽지주시면 제가 도와드릴수 있는 한 말씀드릴께요. ^^

이상 수호의 돌잔치 후기였습니다~~~!!




유지영 쪽지보내기돌상이 정말 뭔가 허전해요..ㅜㅜ 속상하실만해요....ㅜㅜ
답글
2013-05-29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