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로고
버튼_홈 버튼_회원가입블로그주문내역확인내블로그가기
 
돌잔치타이틀
돌잔치후기게시판
돌잔치답사후기
묻고답하기
무료증정이벤트
돌잔치공동구매
활동맘신청출석도장
돌잔치후기현금이벤트
백일잔치이벤트
돌잔치자료실보기
소규모돌잔치 정보
추천돌잔치업체
돌잔치 장소
소규모돌잔치
사진(돌스냅)
답례품
돌빔
돌상
메이크업
돌잔치 사회
성장동영상
쿠키/답례떡/케이크
돌잔치출력/실사출력
기타업종
돌잔치어떻게시작할까
돌잔치후기수상작 가이드01 가이드02 후기작성하는법 출석도장 활동맘신청 협력업체입점안내
포스코 휘닉스 돌잔치, 장소덕을 많이 보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지역 : 서울 강남구 | 돌잔치날짜 : 2013-01-13
작성자 : 김희주 쪽지보내기  | 작성날짜 : 2013-01-16 오후 12:22:31 | 조회 : 2067 | 추천 : 0

추천

 

 

 

 

아, 벌써 우리 귀염둥이의 돌잔치도 한 달하고 두 달이 다 지나가고 있네요. 생일이 1월27일, 전 주 주 말이었던 1월13일(일요일)에 돌잔치를 했습니다. 돌 지나고 나니까 어찌나 하루하루가 다르게 크는지 우리 귀염둥이가 매일 엄마를 깜짝깜짝 놀라게 하네요.

시간은 한참 지났지만 돌잔치를 처음 준비하면서 참 막막했는데 몇날 며칠을 검색, 검색, 검색하며 여러 후기보고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보답하는 의미에서 저 같이 돌잔치 준비에 부담을 느끼실 분들께 저의 돌잔치 준비 얘기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 후기써서 받을 상품이나 캐쉬백이나 뭐 그런 것도 없구요. 포토샾 기술도 없고 해서 그냥 쭉 써서 올릴랍니다.


다른 엄마들은 정말 정성스럽게 많이 준비 하시더라구요. 저는 솜씨도 없고 엄두도 안 나고 부지런하지도 않고요. 사실 화려한 돌상이랑 등등은 엄마 욕심이다 싶기도 하고, 수수하게 준비하는데 머리도 안 아프면서 또 의미있는 돌잔치를 하고 싶었어요.


결과적으로는 칭찬도 많이 받는 만족스러운 돌잔치였고, 조금의 의미를 더 해서 유니세프에 아기 돌 기념으로 적은 금액지만, 10만원을 기부하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한 7월쯤 되어서 돌잔치를 할까 맘 잡고 보니 주변에서 아직도 장소를 안 잡았냐며, ‘맘에 들고 가격 저렴한 곳’은 최소 6개월 이전에는 예약해야 자리를 잡을 수 있다고 겁을 주데요.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전 또 그렇게 빠릿빠릿한 성격도 아니고 해서 두 달 전에 전화했어도 생각보다 여러 곳이 가능했어요!ㅎ


주변에 있는 빕스, 세븐스프링 등등 같은 곳도 전화를 해보고요. 여기저기 럭셔리한 곳도 멋져 보이긴 했지만 호화 돌잔치는 저희 집 분위기와 거리가 멀어서 패스.



돌잔치는 돈 남기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 1년동안 잘 큰 우리 주우 여러분들게 선 보이고 자랑도 하고 생일 축하도 받고 또 고마움을 전하는 것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어서요.

이 해오름에 올려진 협력업체 몇 군데 다 방문해 봤는데 뷔페는 저희가 인원이 작은 편이고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있어서 부적합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에 비해 포스코 휘닉스는 19층이라 전망이 탁 틔이니 굉장히 좋더라구요. 홀 전체를 넉넉하게 우리 잔치로만 쓸 수 있고, 중식집이라 손님들께서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고,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하시고  아늑한 분위기여서 좋았네요.


결과적으로는 매우 만족한 선택이었는데

1) 다른 곳에 비해서 꽤 저렴한 가격이며, 다른 업체와 다르게 각종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2) 답례품 세팅, 포토테이블 준비를 모두 알아서 해 주시고, 돌잔치 사회도 깔끔하게 해 준신다.

3) 손님들께서 분위기와 식사를 모두 마음에 들어 하셨다.

4) 선릉역에서 가깝고 포스코 빌딩안에 사진찍을 거리가 많다.

5) 우리 잔치만 할 수 있어서 혼잡하지 않고 여유 있었다.

6) 방을 한 칸 내어 주셔서 옷 갈아입거나 준비하고 집을 부려 놓기에 편했다.


손님들께서 돌잔치가 아주 좋았다고 칭찬해주셨는데 준비한 것에 비하면 장소 몫이 꽤 컷던 것 같아요.




이미숙 쪽지보내기홀이깔끔하고 예뻐요..^^
답글
2013-01-18
지성희 쪽지보내기잘 읽었습니다~~! 직계가족끼리 하기도좋을것 같네요~!
답글
2013-01-27
박다연 쪽지보내기아기 너무 예쁘네요~. 글 자세히 써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ㅎㅎ
답글
2013-01-30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