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로고
버튼_홈 버튼_회원가입블로그주문내역확인내블로그가기
 
돌잔치타이틀
돌잔치후기게시판
돌잔치답사후기
묻고답하기
무료증정이벤트
돌잔치공동구매
활동맘신청출석도장
돌잔치후기현금이벤트
백일잔치이벤트
돌잔치자료실보기
소규모돌잔치 정보
추천돌잔치업체
돌잔치 장소
소규모돌잔치
사진(돌스냅)
답례품
돌빔
돌상
메이크업
돌잔치 사회
성장동영상
쿠키/답례떡/케이크
돌잔치출력/실사출력
기타업종
돌잔치어떻게시작할까
돌잔치후기수상작 가이드01 가이드02 후기작성하는법 출석도장 활동맘신청 협력업체입점안내
★☆★(+ㅂ+) 11월 24일 유안이 돌잔치(오엔,더 스페셜데이,요시노 포토폴리오,베키 메이크업,홍마미,재키앤캐롤,달콤베이커리)★☆★
지역 : 경기 광명시 | 돌잔치날짜 : 2012-11-24
작성자 : 박은애 쪽지보내기  | 작성날짜 : 2012-12-21 오전 2:00:33 | 조회 : 3208 | 추천 : 0

추천

돌잔치 후기입니다.
어제 24일날 6시에 우리 공주 돌잔치를 치뤘습니다~
흥분이 채 가시기도 전에 이렇게 글 남겨요 ㅎㅎ
(라고 글은 돌잔치 끝나자마자 바로썼는데 스냅을 받아보는데 한달가량 걸린것같네요~)

장소예약에서부터 준비가간을 따진다면 7개월 넘게 걸렸네요...
결혼식. 정말 그건 아무것도 아니예요..
돌잔치 한번 치뤄보니 정말 뭔가 해냈다라는 뿌듯함이 밀려오네요 ㅎㅎ

제가 맘스홀릭에 이렇게 돌잔치 후기를 올리는 날이오다니 ㅎ 매번 눈팅만하다 이렇게 올릴려니 감회가 새롭네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갈께요.

돌잔치 준비하면서 대부분 엄마들이 그런것같아요...
힘들어서..ㅠㅠ 내가 왜 이걸 한다구 했을까..
누구를 위한 돌잔치 인가... 후회를 100번넘게 한것같네요... ㅡㅡ
남편이랑 싸우기도 하구 ㅎㅎ
B .U. T  잘한것같아요~!
아직도 카스에 돌잔치 좋았다는 글 많구요 ㅎㅎ
무슨 돌잔치가 이렇게 럭셔리해~ 란 말도 많이들었습니다~
한달지났는데도 돌잔치 좋았다는말 들었어요 ^^

제가 한거 고대로 올릴테니 우리 유아니 돌잔치 참고하세요~!

 

 

 

 

장소 

 

1. 오엔 ON (http://www.onriver.co.kr)

주변에 돌잔치 치루시는 분들이 많아서 돌잔치 업체 이름있는데는 대부분 다 가봤네요.
흔히 전문업체요.
가면 정신없죠... 여기서 하면 저기서 돌잔치하구
내손님 니손님 누군지도 모르겠구.
옆방에서 돌진행되면 돌잔치 진행하는 방까지 시끄럽구요.

저흰 그게 너무 싫어서 우리 아이만을 위한.. 그런 장소를 원했거든요.

오엔하면 유명하더라구요. (스냅 잘나오기로도 유명해요..)
돌잔치 전문업체로. 저희 형님이 하셔서 예약했어요
장소는 압구정이예요.
저희집은 광명입니다.
압구정까지 꼬박 1시간 걸려요.
거리생각한다면 가까운데 해야겠지만.
삼면이 탁트인 유리의 선상 레스토랑에 1층은 레스토랑 2층은 딱 저희만을 위한 홀이었어요

한강에 둥실 떠있는~선상에서 저희만을 위한 잔치~
어제 올 겨울들어 젤 추운날이었는데요.
오신 손님을 하나같이 좋았다구
무엇보다 아시죠.
결혼식이나 돌잔치나 남는건 음식이라는..
제 주변지인들은 맛집탐방 하시는 분이 많아, 맛없음 식당에 바로 얘기하는 분이 많아요.
음식좀 맛좀 보고 하라구..;;

돌잔치 오신 손님중에 친한 동생들은 "언니 음식 진짜 맛있어~!"
남자분들두 "야.. 음식 진짜 맛있다야..."
정말 뿌듯했네요.
오엔 음식맛을 제대로 못봐서.
고민했지만. 하나같이 음식 맛있다구 하셔서. 너무 좋았어요.
나중에 형님에게 여기하기 잘한것같다구~ ^^ 말했네요.
가격은 사악했지만..ㅠㅠ
음식맛이나 분위기 생각하면 하기 잘했다는 생각들어요~!
겨울엔 좀 춥지만 봄,여름,가을은 정말 최고일듯!

 

좋은점: 한강이 바로 보이고 분위가 한번 끝내줘요~!
            무엇보다 음식. 다들 맛있다구 난리였어요 ㅎ
            분위기+음식 좋아요~
            겨울은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주시더라구요~
            들어가는 입구나 그래도 특히 봄,여름,가을에 하면 정말 좋을것같아요~!

 

안좋은점: 일행끼리 오셔서 같은 테이블에 앉기 원했지만 옮기면 안된다구..ㅡㅡ; 그점이 안좋았어요.
                그건 오엔에 미리 말하세요~!
                돌잔치 홀은 따스했지만 1층에서 2층 올라가는 입구가 추웠어요.
             
   음료가 불포함이예요.. 캔음료 하나하나 다 가격 측정해요.

                나중에 아이는 제하구 가격측정했지만. 그다지 싼가격은 아니예요.

 

 

 

 

 

돌상 

 

2. 더 스페셜데이 (http://cafe.naver.com/thespecialday)


 

오엔 전문 돌상업체가 있지만 돌상은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그점이 좋았어요.
오엔하면 더 스페셜데이 많이하더라구요.
저도 돌상고민하다 뒤지고 뒤지다 네이뻐 이미지검색하구 보다가 알았어요~

저희는 신랑이 한복 입는걸 안좋아해서 전통돌상보다 현대 돌상으로 하길 원했구요.

저희 아이 돌잔치가 11월 이었지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기에 크리스마스 컨셉을 잡아
레드+화이트로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포인트 되는 컬러는 빨강이었어요.
손님들은 모르겠지만 ㅋㅋㅋㅋ아시는 분도 간혹있더라구요~^^

이미 돌상을 예약하구 컨셉은 나중에정한거라.
괜찮으려나 했는데 돌상 전문업체답게 레드 컬러가 포인트로 된 돌상이 있더군요.
스페셜 패키지
베이직 패키지
실크플라워 패키지
미니생화패키지
4종류구요
스페셜:       생화돌상이구요
베이직:       생화+조화
실크 플라워: 돌상. 포토존 둘다조화
미니 생화는 오엔은 돌상자체가 커서 안된다구 하더라구요.

많이하는게 베이직 패키지였는데
하길 잘한것같아요~!
레드 포인트로 딱딱 맞춰서 해주셨구요
입구에서부터 촛불껴주시고 꽃장식 해주시구요.
레드 포인트로 해달라하니
돌상도 레드가 들어가서 저희 딸이랑 어울리더라구요~
어차피. 포토 테이블이나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며 보지
돌상은 잘 안만지잖아요~
조화여도 상관 없더라구요
돌상까지 생화하지마세요~! 나중에 다들 후회하더라구요


●좋은점: 오엔에서 많이 한 업체라 예쁘게 잘해주세요~
            입구 계단에 꽃장식 해주시구요. 창문쪽에도 사진 예쁘게 붙여주시구요~
            컨셉말하면 거기에 맞게 잘 해주세요.
            저흰 막판에 돌잡이 선물 준비하느랴; 하루 전날에 말했는데도 친절하게 잘 해주시더라구요~
            끝날때 돌상 떡이랑 꽃도 포장해져서서 가지고 갈수 있게 해주시더라구요.
            시어머님과 작은 어미님 형님 그리고 저희 엄마 그리구 저 5명이서 꽃 포장 해주셨어요~~


●안좋은점: 딱히 없어요.

               마지막에 사람들 밥먹구 돌아갈때쯤 치우시는데 밥값 못쥐어준게 미얀스럽더라구요.
               담날 생각났는데 미얀했다능;

 

 

 

 

 

 

▶스냅◀ 

 

3. 시노 포토폴리오 (http://yosino.co.kr)


 

스냅을 할까 말까 고민했지만 결혼식때 전 스냅 안찍었거든요..
결혼 할려구. 자리 앉아있는데.
생각나더라구요. 아 사진;;;; 아무한테도 안맡겼는데 ㅎㅎ
남는건 사진기사가 찍어주신...마치 100% 원본 그대로 딱 보여주는 사진뿐이 안남더라구요.
그래서 스냅은 무조건 하자. 남는건 사진뿐이다 해서 했어요~
스냅만... 정말 쪽지 엄청 받아서 50군데 넘겨 들어간것같아요.
요안 시안 노아인가.; 암튼 3아이의 아버지예요 ㅎㅎ
여기 들어가서 다이어리쪽 클릭해서 보심 아이사진 하나하나 너무 사랑이 느껴지구요~
사진이 너무 좋아요.
다른 스냅처럼 있어보이게 끝에 검게 처리하지도 않았구요.
있는 그대로 찍어서 보여주는데 다 느낌이 좋아서.
찍히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신청했어요
제 지인도 제가 알려줘서 할랬더니 이미 날짜가차서 아쉬워 하더라구요.

그날 정말 추웠음에도 땀 뻘뻘흘리시며 유안이 웃겨주실려하시구.
어찌나 고맙던지..
무엇보다 유안이의 컨디션이 안좋아서 껌딱지마냥 떨어지지 않아서
유안이의 메인드레스 컷을  못찍었다며 아쉬워 하시는데
저도 아쉬워서 혼났네요.ㅜㅜ

 

**스냅팁~!!!

돌잔치는 정말 정말 아이컨디션이 최고로 중요해요~!
50%는 차지하는것같네요.
낮에하는경우는 아이가 컨디션이 좋아서 3,4벌 입혀도 상관 없지만.
밤에 하는경우. 특히 우리아이는 밤 6,7시되면 졸려한다..하거나
그날 낮잠을 별로 못잤다.하면 절대.옷 많이 갈아입히지마세요.
입고간옷 촬영하고 본식에 입을옷으로 바로하심 좋을것같아요.
물론 한복으로 하면 3벌까지는 가능하겠지만.
드레스나 턱시도면 2벌만 입히세요..ㅠㅠ
메인드레스 촬영을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네요...

 

 

●좋은점: 홈피 들어가보면 사진 정말 예쁘게 찍으세요~

             미리 오셔서 배경까지 꼼꼼히찍어 주시구요

             그리고 스냅에 너무 인물사진만 찍으시는 분도 있는데 요시노는

             돌상에서 답례품까지 두루두루 다 찍어주셔서 맘에들었어요~


●안좋은점: 딱히 없어요.

                 유아니 컨디션이 좀 좋아서 메인드레스를 찍었어야는데..

                 기사님도 아쉬워 하시더라구요.

                 사님에게도 밥먹구 돌아갈때쯤 밥값 못쥐어준게 미얀스럽더라구요.
                 담날 생각났는데 미얀했다능;

                    (밥값은 주던말던 그건 본인마음인데 저는 그렇더라구요.

                     돈받고 일하시지만 저희 아이 잔치내내 서서 일하시는데

                     일이만원이라도 쥐어줄걸..하구요. 쯥. 안해놓고 후회하는중예요.^^;)

 

 

 

 

헤어.메이크업 

 

4. 베키메이크업 (http://cafe.daum.net/beckym)

 

헤어랑 메이크업은 아는 언니가 괜찮았다구 추천해줘서 베키 메이크업으로 했어요~
12시 예약했는데 딱. 딱 12시에 오시더라구요 그때 화장실에 있었는데;;
설마 12시에 오시겠어;; 했는데 정각에오셔서 어찌나 당황하며 문열었던 기억이 나네요ㅎ
미리 준비를 해놨어야는데
기존 베이스는 발라놨어야는데 허둥지둥대니 싫은내색없이 꼼꼼히 발라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제 피부가 얇아서 화장하면 금방 건조해지면서
뜬다고해야하나..ㅡㅡ; 암튼 피부자체가 엄청 예민해요..
그 언니말로도 100명중에 한명 있을까말까한 피부라구..ㅠㅠ
그래서 화장하기도 예민한 피부인데
베이스부터 피부톤화장까지 꼼꼼하게 해주시더라구요~
1시30이면 끝난다는데 꼼꼼히 해주셔서 2시간 30은 족히 걸렸어요;;

헤어는 미리 정해두심좋아요.
사진을 찍어두고이렇게 해주세요~
라고해두좋구요.
전...ㅡㅡ; 생각을 안하고 있었네요.
언니가 헤어 어떤스타일이 좋냐구 했는데.;;그때 생각했다는;
베키메이크업덕에
결혼한후 처음받는 메이크업~
그날 기분 좋더라구요~
왠지 우리딸이 주인공인데도 마치 제가 주인공이 된냥 ㅎㅎ
왜 엄마가 더 화려해~ 란 소리도 듣구요 ^^

 

좋은점: 꼼꼼히 정말 신경써서 해주세요~

             제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 추천도 해주시더라구요 ㅎㅎ

 

안좋은점: 없어요~

 

 

 

 

엄마옷 

 

5. 홍마미  (http://cafe.naver.com/hongmommydress.cafe)


 

우선. 정말 정말 전 드레스 알아보는데2주넘게 미친듯이 고민했어요.
머리가뽀개져라 한것같네요... ㅎㅎ
아기 드레스 보다 더 고민한게 엄마드레스예요.
한복으로 할까 드레스로 할까..돌잔치 인데 그래도 한복으로 해야하지 않을까..하구
고민하는데 신랑이 자긴 한복 안입는다구;

그래서 한복은 포기하구 드레스로 알아봤어요.
그날 한번 뿐이라지만 우선 전 엄마 옷이 너무 화려한게 싫었구요...
돌잔치 드레스로 유명하데서 가보면 파인 옷이 많더라구요;
또 아이를 안고있을때 파인옷입음...ㅡㅡ

단아하면서 고급스러운 그런옷 없나..찾다가
신랑이랑 홍마미 레이첼 드레스 보고 신랑이 바로 이게 젤 낫다. 해서 예약했어요.

다른데보다 가격도 저렴해서...괜찮을까 고민 엄청했어요
옷받기 전날까지 고민했는데; 괜히 고민한거더라구요 ^^

옷받고 너무 만족했어요~ 보이죠~ 마치 선물포장한듯 하나하나 정성껏 준비해보내주셨어요~
옷 대여하니 남편 보타이도 2개나 보내주시고.
악세사리까지 이렇게 예쁘게 포장되서 왔네요~

마치 좋은 선물을 받은양 설레였어요~~

 

 

단아하면서 어깨부분이 고급스러워요~ 신랑말 듣기 잘했다.. 곱씹었네요 ㅎㅎ
사이즈가 작아서
홍마미님께서 친절하게 다음날 직접 우체국가서 당일 배송되는걸로 한사이즈 크게 보내주셨어요..
어찌나 고맙던지요...
싫은 내색 하나도 없으셨구요. 대여해 주는 사람으로 당연하다구 하시는데 어찌나 고맙더라구요~

그날 칭찬 많이들었어요~
애기 생일인데 왜 엄마가 이쁘냐 하시면서 ㅎㅎ
그리고 파인옷이 아니라 단아한 옷이예요~
우리 딸 그날 컨디션 실패로 6시되니 졸려하더군요..
ㅜㅜ 아빠한테도 안가구..과자줄때만 다른사람한테가구 제가 한 2시간 넘게 안고있었어요..
계속 애기 안고있으면서 돌아다니면서 인사했는데요
결과는 파인옷 안입은게 정말 잘한것같아요.
손님중에 남자분들은 크신분들많은데 위에서 보면 가슴골이 다 보일텐데
그런건 신경안써두 되면서 편하게 입었어요~

친구중에 아님 바로 아니다란 얘가 있는데

내가 한복이나 이상한 드레스 안입어서 정말 다행이다구.
딸이랑 커플 핑크 드레스 이런거 입었음 슬펐을거라면서
옷 이쁘다해서 대여했다니까 사버려라 하더라구요 ㅎㅎ

신랑이랑도 어울리고

참고로 전 2벌 입고 돌잔치 치뤘는데 흰옷은 제 옷이예요~


● 좋은점: 친절하시구
             꼼꼼히 신경써주시구요.
             행사마지막까지~

             그외 타임.미샤같은 브랜드옷도 많더라구요~


 

 

 

● 안좋은점:  없어요~

 

 

 

 

 

 

 

아기옷 

 

6. 재키앤캐롤  (http://www.jackiencarol.com)


아기드레스는 흰색이 많지만 흰색입히면 아기 얼굴이 드레스에 묻히더라구요.
신랑이 딸램얼굴엔 흰색안어울린데서.
레드랑 흰색 컨셉잡은거 레드 드레스 입히자구 하더라구요..
첨엔.반대했죠. 누가 돌잔치에 빨강색드레스 입히냐구..ㅜㅜ
애기 드레스 대여사이트만 몇번보다.
재키앤 캐롤 들어가보고.. 너무 이쁜 빨강드레스가 있는데 사악한 가격으로 할까말까 고민했네요..
그러다 맘스홀릭에 어떤엄마가 직접가서 피팅해봤단 글보고
저도 애기들쳐업고 강남까지 갔어요 ㅎㅎ
입히고...바로 계약하구 나왔어요 ㅎㅎㅎ
반신반의하며 갔는데 입히니까 어찌나 이쁜지..
B.U.T 아이 드레스만 3벌 입혔어요.
스냅 찍을때 3,4벌 입히란 글보고..ㅠㅠ
왠걸.. 그날 저희 딸램 낮잠 1시간자구선 일어나더라구요.
그리곤 안자더니..이러면 분명 밤6,7시되면 졸려하니까...
딱 그렇게 되더군요..
평소엔 잘 웃던녀석이 잘 웃지도 않구...
아이가 저녁에 일찍자면 절대 여러벌 입히지마세요...흑

 

좋은점: 예쁜옷 저엉말~ 정말 많아요~

             미샤에서 30년넘게 재봉하시던 분이  재봉한다더니..

             옷은 정말 예뻐요~!

             피팅이 가능해요~

안좋은점: 가격이....사악해요..

               but 피팅해보면. 어느새 카드를 손에 쥐고있네요..ㅡㅡ;

 

 

 

 

 

 

 

답례품 

 

7. 달콤베이커리 (http://www.dalkombakery.co.kr)


 

답례품을 뭐할까..고민 엄청했는데
처음엔 꿀로하려구했어요. 그런데 가격이..ㅡㅡ;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리구 답례품 받아서 제대로 쓴거 없다는 지인들말로도 그렇구
그래서 저흰 고급 쿠키로했어요~
우선 까페 들어가면~ 블링블링해서 죄다 먹어보고 싶은 쿠키들 한가득~ 많아요
모양은 이쁜데.
맛을 어떨지..싶어서 연락했더니 샘플도 보내주시더라구요~ ^^
샘플은 답례품을 신청하면 공짜란말에!!!
샘플 1개만 신청할려는걸 3개로 바꿨어요 ㅎㅎ
그리구 포장도 어떤게 좋을지 몰라하니까
쫙 볼수있게 선물박스샘플도 이렇게 보내주시더라구요~
맛은~~ 음음 넘넘 맛있어요~
다들 쿠키 맛있다구 더 없었냐구 하시더라구요~

100개 주문했는데 손님이 120명 오셔서...부족하더라구요.

더 주문했어야는데 하구 아쉬움이 남았어요~!

 

좋은점:     친절하시구

                 샘플을 받아볼수 있어요~ 샘플 신청이것저것해두 답례품 신청하면 공짜~ 

 

안좋은점:  없어요~

 

 

 

 

 

문자초대장, 동영상,포스터 

 

8. 아빠표 ^^;

저 신랑이..돌잔치 욕심을 좀 냈네요.

뭘 해도 꼼꼼히 완벽히 하려는 성격인지라.

본인은 한푼이라도 아낄려구 했다는데.. 그건 아닌것같구.

이렇게 하는거 좋아하는 성격이예요 ^^

 

 

 




이명희 쪽지보내기장소가 넘 멋지네요~
답글
2012-12-21
신보현 쪽지보내기우와 완전 이쁘네여^^ 장소가 끝내줘요~~ 후기 잘보고 갑니다.
답글
2012-12-31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