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로고
버튼_홈 버튼_회원가입블로그주문내역확인내블로그가기
 
돌잔치타이틀
돌잔치후기게시판
돌잔치답사후기
묻고답하기
무료증정이벤트
돌잔치공동구매
활동맘신청출석도장
돌잔치후기현금이벤트
백일잔치이벤트
돌잔치자료실보기
소규모돌잔치 정보
추천돌잔치업체
돌잔치 장소
소규모돌잔치
사진(돌스냅)
답례품
돌빔
돌상
메이크업
돌잔치 사회
성장동영상
쿠키/답례떡/케이크
돌잔치출력/실사출력
기타업종
돌잔치어떻게시작할까
돌잔치후기수상작 가이드01 가이드02 후기작성하는법 출석도장 활동맘신청 협력업체입점안내
우지니 돌잔치 후기~
지역 : 경기 화성시 | 돌잔치날짜 : 2011-11-06
작성자 : 최예라 쪽지보내기  | 작성날짜 : 2011-12-05 오후 9:50:12 | 조회 : 2803 | 추천 : 0

추천

돌잔치를 치룬지 벌써 한달이 되었어요.

우왕좌왕하느라 정말 아쉬움이 많이 남는 날이었던 것 같아요.

다시하면 정말 잘할 수 있을텐데...^^

 

1. 장소 : 영통 크리스탈 뷔페

 

  작년에 백호아가들이 워낙 많이 태어나서 돌잔치 장소는 일찍 서둘러야한다는 얘기를 듣고 일찍부터 서둘렀어요. 그래서 사실 새로 오픈한 다른 곳에 예약을 했었거든요.

그런데 며칠 후 산후조리원 동기맘에게 연락이 왔더라구요. 음식이 넘넘 맛있고, 일단 가격이 넘넘 착한 곳이 있다구요...

이미 예약금을 지불한터라 고민을 했었으나, 다행히도 예약금을 반환해주셔서 크리스탈뷔페로 바로 고고씽했죠^^

아낀 돈으로 울 아들래미에게 더 뜻 깊은 것을 사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죠.

행사홀도 넓고, 음식 종류도 많고, 다들 맛있다고 하셔서 넘넘 기분 좋았습니다.

저희 돌잔치 얼마 전에 음식도 업그레이드되어 더 만족했던 것 같습니다.

 

 

 

 

2. 헤어&메이크업 : 다인메이크업

 

  카페에서 돌잔치 공동구매 올리신 글을 보구 알게 된 업체에요.

카페회원수도 엄청 많고, 평이 워낙 좋아 다른 곳은 더 알아보지도 않고 바로 예약했답니다.

제가 직접 공구장으로 참여해서 2만원까지 할인도 받아서 정말 저렴하게 해서 좋았어요.

집에서 출장으로 받는 것 보다 직접 샵으로 가서 받으면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아 샵으로 직접 가서 받았어요.

아침 일찍부터 정말 사람이 많더라구요. 샵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살짝 안심도 됐구요.

메이크업은 세미스모키로 생각을 하구 갔었는데... 헤어스타일은 정말 못 고르겠더라구요.

샘이 친절히 저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잡아주셔서 예쁘고 맘에 쏘옥 들게 잘했습니다.

다들 화장과 헤어가 잘 어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만족했구요.

다음에 행사있을 때도 이용하고 싶어요.

 

    

 

 

 

3. 의상 : 우리베이비 한복

 

  가장 많이 고민했던 것이 의상이었어요.

저는 드레스를 입고 싶었는데... 아들래미는 정장보다는 한복이 이쁘다는 소리에 한복으로 결정!

그 후 한복구경을 한달은 꼬박한 것 같아요^^

어찌나 종류도 다양하고 이쁜게 많은지... 그중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이 우리베이비의 ‘나린’ 한복이었어요.

요즘 퓨전한복은 드레스처럼 넘 화려하잖아요.

그런데 우리베이비 한복은 전통한복처럼 색이 곱고, 좀 차분하면서도 디자인이 예쁘다고해아하나...^^ 하여튼 정말 맘에 쏙 들었어요.

거기다 공동구매 참여해서 3만원도 할인받고, 한달동안 열심히 출석체크해서 1만원까지 추가로 할인받아서 가격도 무척 착해요.

돌잔치 내내 이쁘다는 소리를 넘 많이 들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꼭 제가 주인공인 것 마냥 ^^

친구들도 다음에 여기서 대여해야겠다고 하더라구요.

 

     

 

 

4. 답례품 : 아이한살닷컴

 

  시어머니께서 남들 다하는 수건, 머그컵 말고 좀 특별한 것 없을까? 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좀 특별한 걸 해야겠다는 생각 중이었거든요.

그래서 일단 모던하우스 구경을 갔죠. 근데 생선접시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이거다 했는데... 가격이 6,800원! 국산 수제품이라 넘 비싸더라구요.

아쉬움을 달래며 집으로 돌아와 돌답례품 업체검색을 해보니 많은 생선접시들이 나와있더라구요.

그 중 눈에 띄는 것 발견. 수제로 직접 그려 만든 거라 색도 이쁘고, 다른 곳보다 가격도 참 착하더라구요. 그리고 사은품도 많구요.

잔치 한달 전에 구매하면 개당 100원 할인이 있다해서 바로 결정하고, 공구원도 모았어요.

공구하면 100원이 더 할인되거든요. ^^

받으신 분들도 다들 맘에 들어하셔서 넘 다행이었어요. 지인분 몇분은 접시가 넘 이뻐 자주 이용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어떤 분은 일부러 생선을 구워드신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아쉬운 건 넘 주문을 많이 해서 지금 집에 한박스가 쌓여있답니다ㅠㅠ

하객수에 맞춰 수량 선택은 잘하셔야 할 것 같아요.

   

 

 

5. 스냅사진 : 스냅피아

  이번에 스냅 예약하면서 안 사실인데... 돌장소 만큼 빨리 서둘러 예약해야하는 것이 스냅사진 이었어요. 정말 여러 곳에 전화한 것 같아요. 웬만큼 유명한 곳은 이미 예약이 다 됐더라구요.

근데 다행히도 정말 실력 있고 좋은 분을 만나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다행이었어요.

사실 정말 맘에 드는 다른 작가님이 계셨었는데... 예약이 이미 차있어 스냅피아에서 일하고 계신 다른 분(예빈아빠)을 소개해 주셨거든요. 일단 그 작가님 사진을 보고 결정하라고 일러주시더라구요.

스냅피아 홈피에 가서 사진을 둘러보고 뽕~가서 바로 결정!! 제가 원하던 사진들이 쫙 펼쳐져 있더라구요.

문의전화를 하자 친절하게도 공동구매 가격으로 할인도 해주셨어요.

잔치 전날 준비사항도 미리 문자로 친절히 보내주시고, 잔치날 미리 오셔서 촬영하기 좋은 곳도 봐두시며 준비하고 계시더라구요.

거기다 사진은 얼마나 많이 찍어주셨는지... 가족들이 다들 깜짝 놀라시더라구요.

더운 날씨도 아니었는데 땀을 뻘뻘 흘리시면 열정을 다하셔서 너무 잘 찍어주신 것 같아요.

신랑은 작가님이 넘 맘에 들어 둘째 돌잔치나 집안 행사 때에 다시 한번 부탁드리자고 할 정도였어요.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