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로고
버튼_홈 버튼_회원가입블로그주문내역확인내블로그가기
 
돌잔치타이틀
돌잔치후기게시판
돌잔치답사후기
묻고답하기
무료증정이벤트
돌잔치공동구매
활동맘신청출석도장
돌잔치후기현금이벤트
백일잔치이벤트
돌잔치자료실보기
소규모돌잔치 정보
추천돌잔치업체
돌잔치 장소
소규모돌잔치
사진(돌스냅)
답례품
돌빔
돌상
메이크업
돌잔치 사회
성장동영상
쿠키/답례떡/케이크
돌잔치출력/실사출력
기타업종
돌잔치어떻게시작할까
돌잔치후기수상작 가이드01 가이드02 후기작성하는법 출석도장 활동맘신청 협력업체입점안내
우리 아이 돌잔치_용수산 아크로비스타점
지역 : 경기 과천시 | 돌잔치날짜 : 2009-02-15
작성자 : 김미정 쪽지보내기  | 작성날짜 : 2009-03-13 오후 10:19:26 | 조회 : 5097 | 추천 : 0

추천

저희 부부는 돌잔치는 하지말고 어디 좋은데 여행 다녀오자였으나 어르신들의 의견을 따라야했기에 마지못해(?) 저희 아이의 돌잔치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여러 블로그 및 카페에서 정보를 활용하여 준비했구요, 직장맘이란 이유로 간편하게 했답니다.
 

1.장소 : 용수산 아크로비스타점
www.yongsusan.co.kr
  작년에 조카 돌이 있어서 용수산 아크로비스타점을 다녀왔던 터라, 분위기는 익히 잘 알고 있었습니다. 시끄럽지 않고 점잖은 분위기... 맛있게 식사하시고 돌아가실 수 있는 곳이고 실내 인테리어도 너무 고급스럽구요.
  그래도 내 아이 돌잔치라, 몇몇 장소 둘러봤지만 그래도 아크로비스타점이 저한테 제일 끌리더라구요.
  해오름 회원이면 10%할인 받을 수 있구요. 전 아무튼 좋은 곳에서 돌잔치를 치뤘습니다.
  요즘 토요일에 행사를 하는게 대세인데, 예약을 하루 이틀 미루고 있다가 결국은 토요일에 못하고 일요일에 했네요. 4개월 남겨두고 예약했는데 말이죠…
  돌상이랑 풍선 장식은 용수산에 맡겼구요.

  돌잡이 행사 및 사회는 직접 봐주셨구요, 사진 십여장 준비해가서 사진 보드에 꽂아두고
  백일앨범, 액자, 베넷저고리, 처음 신겼던 아기 신발 그리고 손싸개, 양말 준비해가서 오시는 손님분들이 보실 수 있게 진열해 뒀었습니다.
  다른 엄마들은 준비하면서 직접 만들기도 하는데, 전 워낙 솜씨도 없고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그냥 흉내만 좀 냈네요.

  오셨던 분들 모두 음식 맛있다고 하셨구요, 분위기 여느 호텔 못지 않게 멋스럽다고 칭찬해주셨어요. 제가 인원 파악을 제대로 못해서 생각보다 오버되어 용수산에서 좀 애먹었었어요..
  하지만 큰 불편없이 진행해주셨답니다.
 
  참고로 한정식은 뷔페와 달리 손님들에게 시간을 맞춰서 와달라고 해야해요.
  저흰 1시부터 식사가 시작이였는데 손님들에게 12시 30분에 오시라고 초대장 돌렸었어요.

 


 
2. 스냅사진 : 킴스필
www.kimsfeel.com
  장소 예약 후, 스냅사진 잘 하시는 분으로 검색에 검색을 며칠 한 후에 킴스필로 결정!
  저흰 백일앨범만 하고 돌앨범은 하지말자여서 대신 스냅사진을 잘 찍자였어요.
  솔직히 결혼앨범부터해서 앨범이 수두룩해지지만 정작 그렇게 잘 보게 안되더라구요.
 
  상품 확인하고, 작가님한테 장소랑 날짜 확인 후… 예약했어요.
  저희 아이도 돌잔치 앞두고 감기가 심해져서 컨디션이 계속 안좋았어요.
  다행히 작가님이 아이 컨디션 봐가며 쉬엄쉬엄 잘 찍어주셨어요.
  11시에 도착하셔서 아이 평상복 컷부터 턱시도 그리고 돌잡이 행사전에 한복으로 갈아입힌 후, 좋은 컷을 위해 많이 찍어주셨어요.
  식사도 못하시고 힘드셨을텐데 너무 감사하게 잘 찍어주셨답니다.

 

 

 

3. 답례품 : 무지개떡/연꽃복주머니
  요즘 답례품 종류 너무 많은데, 전 그냥 떡이 좋더라구요.
  저희 돌잔치 장소가 장소인지라… 연꽃복주머니에 담아 무지개떡 포장해서 답례품으로 드렸어요.
  연꽃복주머니가 떡값보다 더 비싸다는게 흠이였지만요… 재활용이 된다고 생각하니 저도 기분좋게 했답니다.
 
  손님들 중에는 어린이들도 있어서, 코스트코에서 산 츄파춥스 한통을 답례품옆에 뒀답니다.
 


4. 성장동영상 : 창스튜디오
www.changstudio.co.kr
  엄마표 성장동영상이라고 해서 직접 만드시는 분도 많았지만, 전 그냥 포기하고… 알아보던 중이였습니다.
  가격대는 대략 10만원대로 알아보다가 창스튜디오 발견*.*
  그 다음부터 다른 성장동영상은 눈에 차질 않는거예요. 고심끝에 창스튜디오에서 하기로 결심했답니다. 완전 제만족이지요. 오히려 남겨줄 수 있다는 생각에 가격은 착하지 않았지만 결정했습니다.
  저희가 했던 구성에는 성장동영상 그리고 service movie라고 해서 포토비디오와 뮤직비디오가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돌잔치 동안 계속해서 틀어놨었습니다.

 

 

5. 아기 턱시도
  턱시도 대여를 고민하다 그냥 쇼콜라에서 50% 할인 기회를 틈타 한 벌 샀습니다.
  대여비 감안하고, 올해 봄, 가을에 열심히 입히면 될 것 같아서 그냥 구입하였습니다.

 


 
6. 아기 한복(한살)
www.oneyearold.co.kr 
  퓨전보다는 전통 한복이 좋아서 고민하던 끝에, 마침 친구가 디자인해서 운영하는 곳이라 믿고 진행했습니다.
  집에서 입혀볼땐 호건도 안쓰려고 했었는데, 당일날엔 호건도 잘쓰고 돌띠도 잘하고 있어서 악세서리 활용도도 높았답니다.

 

7. 엄마 아빠 의상
  결혼할 때 준비한 예복 정장으로 입었었구요..
  돌잡이 행사할때 아기랑 같이, 마찬가지로 결혼때 맞췄던 한복 입었었습니다.
  시간이 조금 흘러서인지 제 한복도 유행을 타나봐요.
  맞춰놓았던 배자입으려니 너무 밋밋한거 같기도하고 그래서 고민하던 끝에 당의를 입었었습니다.
  계절도 계절인지라 털배자를 입을까 하다가 당의를 대여해서 입었습니다.
  살짝 분위기 바꿔서 입어봤더니 포인트도 줄 겸 괜찮더라구요.
  당의는 결혼 한복 맞춘 곳에 대여해서 입었답니다^^

 

8. 헤어 & 메이크업(메이크업 루즈)
http://cafe.daum.net/mekiworld
  고민하다 고민하다 일주일전에 정했구요. 저도 공구참여했어요.
  출장으로 많이들 하시는데 어디가 잘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날 오시는 선생님의 운이 크겠더라구요.
  전 다행히 오셔서 해 주신분들이 헤어랑 메이크업 맘에 들게 해주셨어요.
  오랜만에 이렇게 하고나니, 다시 결혼하는 기분 들더라구요.
  제가 옷을 입었다 벗었다하면서 뒷머리가 좀 풀렸었는데, 다시 한번 더 하게된다면 뒷머리 고정을 더 강하게 해달라고 요구할거 같애요. 이정도면 완전만족했어요.

 

9. 입구안내문
www.snaps.co.kr
  전 개인적으로 아기 사진이 여기 저기 붙어있다가 혹, 날라가기라도 하면 밝히거나 찢기는게 싫어서 애기 사진 넣는건 하지 않았어요.
  입구안내문이라고 해서 두장 만들어 놨었는데요. 못찾아오시는 분이 있을까해서 건물 안에 부착하고 다시 떼어서 가져왔습니다.

 

 

Epilogue
처음엔 간소하게 하자로 시작했지만, 하나씩 하나씩 준비하면서 욕심이 나는건 어쩔수 없더라구요.
정말 하고 싶은 건 하되, 그렇지 않은 건 마음으로 대신하려고 노력했구요.

막상 당일엔 정말 힘듭니다. 결혼식 하는 것보다 더요..
아기 컨디션이 80%는 좌지우지하는거 같구요.

저희 가족이 치른 돌잔치는 후회없이 잘 마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