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오름로고
버튼_홈 버튼_회원가입블로그주문내역확인내블로그가기
 
돌잔치타이틀
돌잔치후기게시판
돌잔치답사후기
묻고답하기
무료증정이벤트
돌잔치공동구매
활동맘신청출석도장
돌잔치후기현금이벤트
백일잔치이벤트
돌잔치자료실보기
소규모돌잔치 정보
추천돌잔치업체
돌잔치 장소
소규모돌잔치
사진(돌스냅)
답례품
돌빔
돌상
메이크업
돌잔치 사회
성장동영상
쿠키/답례떡/케이크
돌잔치출력/실사출력
기타업종
돌잔치어떻게시작할까
돌잔치후기수상작 가이드01 가이드02 후기작성하는법 출석도장 활동맘신청 협력업체입점안내
겨울아이 성준이의 100% 만족 돌잔치
지역 : 경기 고양시 일산구 | 돌잔치날짜 : 2008-12-06
작성자 : 안제호 쪽지보내기  | 작성날짜 : 2008-12-14 오후 6:40:08 | 조회 : 2953 | 추천 : 0

추천

 

식구들끼리 간단히 식사나 하려다가 2주일 앞두고 급하게 준비했는데 다행히 열심히 알아보고 좋은 분들 만난 덕에 너무 만족스럽게 돌잔치를 마쳤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올립니다.

 

1. 장소: 베스트웨스턴국도호텔(http://www.hotelkukdo.com/) 2층 파티오

 

돌잔치 마치고 어머 이런데가 있었구나, 어떻게 안거야, 둘째는 여기서 해야겠다 등등 장소 관련 칭찬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교통편: 을지로 4가역 10번 출구에서 정말로 1분도 안되는 거리니 대중교통편 정말 좋습니다. 손님들 주차는 무료이고 지하에서 직원들이 기계주차 해주십니다.

인테리어 및 분위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높은 천장에 샹들리에, 퍼플톤의 인테리어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고급스러우면서 아늑합니다.한쪽 편이 통유리로 바깥쪽을 보고 있어 저녁 시간에 분위기 좋아요. (밖에 보이는 경관은 썩 좋지 않습니다만 ㅠ.ㅠ) 파티오에서 하실 분들은 아무래도 저녁 시간으로 예약을 추천드려요. 돌잔치 공간은 외부와 차단되어 있어 돌잡이등 집중도 있게 진행됩니다. 돌상 위치하는 부분 위에 커다란 스크린이 있어서 성장동영상 하신 분들은 영화관같은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을듯. 저희는 시간이 없어 사진슬라이드만 돌잡이 할 때 빼고 쭉~ 돌렸는데 괜찮았어요.

뒤쪽에 룸이 따로 있어서 옷 갈아입고 짐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가족들 공간으로 활용해도 좋구요. 저희는 예상보다 손님이 더 오시는 바람에 중간에 식사하실 수 있도록 내드려야 했지만..

서비스: 직원분들 굉장히 친절합니다. 뭐랄까 성심성의껏 도와주시려고 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암튼 잔치 마무리하고 고맙다는 맘이 절로 생기더라구요.

돌잡이 사회는 호텔 직원분이 봐주셨어요. 저희가 계속 손님들 챙기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중간 중간 시간 확인도 해주시고 진행도 깔끔하게 해주셨습니다. 저희는 돌잡이가 너무 이벤트스러운 거 별로였거든요. 저희 부부 같은 취향이시면 따로 외부사회 섭외하실 필요 없으세요. 저희 사회보신 분 얼굴도 잘생기시고 ㅎㅎ 말씀도 잘 하시더라구요. 성함이 생각나면 추천해드리련만.  

음식: 세팅도 깔끔하고 종류수 적당합니다.특히 회, 샐러드 종류는 quality 있습니다. 하지만 장어, 갈비등 더운 음식류는 약간 아쉬었네요. 전반적으로 가격 대비 훌륭하다고 봅니다.

 

 

2. 전체 스타일링(돌상, 포토테이블, 초대장, 테이블 감사장) :아름다운 주니형 (http://www.beautyjun.com/)

 

 전 풍선, 인형 장식 없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호하는데 다른 분 후기에서 보니까 주니형에서 진행하셨던게 맘에 들었어요.

돌잔치 10일도 안 남기고 급히 예약잡았습니다 . 그러면서 애기가 겨울에 태어났고 돌잔치가 12월 6일이니 미리 크리스마스 컨셉으로 레드+그린 컬러였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는 ㅠ.ㅠ  시간제약 때문에 부담스러우셨을 법도 한데 함께 국도호텔 답사갔다 온 후 이메일 주셨더라구요. 아무래도 호텔 분위기도 크리스마스 컨셉하고 잘 어울릴 거 같으니 그렇게 준비하시겠다구요^^ 돌잔치 전에 너무나 예쁜 초대장도 제작해서 보내주신답니다. 사진도 파일로만 보내드리면 알아서 포토테이블 준비하시더라구요.

당일날 돌잔치 한 시간 전에 도착했는데 이미 남편분이랑 함께 오셔서 세팅 다 마쳐놓으셨어요. ㅎㅎ역시  맘에 쏙 들더군요. 저희가 둘 다 사진 촬영이다 손님접대다 하면서 너무 정신이 없었는데 역시 애기 엄마라서 그러신지 틈틈히 제가 챙겨야 할 것도 알려주시더라구요.

뒤늦게 도착한 답례품 포장 도맡아 해주시고, 성준이 돌상에서 기념사진 찍을 때 마치 스냅사진 보조로 오신 분처럼 애기 웃기느라 노력하시고, 식사도 안하시고 여러모로 고생 많으셨어요. 돌상에 놓였던 떡, 과일 포장해서 종이봉투에 담아주시고 덕담카드, 포토테이블에 놓였던 사진 정리해서 챙겨주시는 마무리까지 정말 프로페셔널 하셨답니다.

 

3. 돌스냅: 보노스튜디오 (http://www.bestbono.com/)

 

시간 촉박해서 스냅 가능하신 분 찾으려니 정말 어렵더군요. 맘에 드는 분으로 하긴 어려우려나 거의 맘 접고 있었는데 우연히 해오름에 올라온 글에서 보노를 발견했어요. 사이트 갤러리에 올려놓은 사진 보니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맘 졸이며 전화드렸는데 예약이 가능해서 얼마나 기뻤는지..

인상좋으신 실장님이 나오셔서 돌잔치 내내 식사도 끝까지 안하시고 열심히 찍어주셨습니다.  중간 중간 계속 더 같이 찍고 싶으신 분 있으면 말씀하시라고 계속 확인하셨고 전 행사 끝나고서야 알았는데 틈나는대로 디키로 동영상도 찍으셨더라구요. (돌잡이 행사 때는 본인은 사진 찍으시면서 제 동생한테 따로 부탁하셨더군요. )

일단 원본 파일만 받았는데 수정 안 된 상태에서도 분위기 넘 좋네요. 나중에 보정하고 나면 얼마나 멋질런지 기대 기대^^

 

4. 화장, 메이크업 : 일산 주엽 아이디헤어

제가 원래 다니던 곳인데 저 담당해주는 실장님이 웨딩도 하시는지라 출장해놓고 불안에 떨기보다 믿고 맡기기로 했습니다. 평소에 머리도 워낙 꼼꼼히 하시는 편인데 현재 잔머리로 뒤덮여서 답 안 나오는 상태인 제 머리를 정말로 실핀 수십개 사용해가며 예쁘고, 고정력 있게 만들어주셨어요. 잔치 끝날 때까지 깔끔했어요^^

화장은 제가 아이디에서 경험이 없어 좀 불안했던 부분인데 역시나 제 기준으로는 피부 표현이 진해 맘에 들지 않았는데 주변평은 괜찮았다는...






카피라이트